티스토리 뷰

  • 저자 :빌 와그너
  • 번역 :김명신
  • 출간 :2017-11-06
  • 페이지 :300 쪽
  • ISBN :9791162240038
  • 물류코드 :10003

정가 : 25,000 원

할인 : 22,500 원 (10% off)

택배 : 무료

구매 : http://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8349603240



기본정보

저자인 빌 와그너는 일리노이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을 전공했고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Core 콘텐츠 팀에서 .NET 관련 교육 자료를 작성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C# 전문가 중 한 명이며 ECMA C# 표준 위원회의 멤버이기도 하다. 휴매니테리언 툴박스(Humanitarian Toolbox)의 대표이자 마이크로소프트 지역 디렉터인 동시에 11년간 .NET 분야의 MVP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NET Foundation 자문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의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개발팀을 성장시키는 일을 돕고 있다. 앞서 『Effective C#』의 1판과 2판을 출간한 바 있음.

정보 소개는 출판사의 공식 게시물 만한게 없지


첫인상

도서관 한켠에 있는 언제 출판되었을지 모를 서적처럼 생겼습니다. 책을 실제로 받아보면 무광에 부드러운 느낌의 재질이 느껴지는데 보통 책들처럼 반짝이는 표지를 썻다면 오히려 너무 저급책 저럼 보였을 것 같습니다. 저는 C#을 서브언어로 사용하다 지금은 메인(C/C++)과 서브사이의 개념이 모호할 정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언어의 사용이 절차지향에 편향되어 있었기에 C#의 객체지향적 특성을 제대로 살리지는 못하고 있었죠.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표지에 적힌것과 같이 '강력한 C# 코드를 구현하는 50가지 전략과 기법' 때문입니다. 

(중략)


책구성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본 책은 더나은 C#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 50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명확하고 실용적인 전문가의 설명과 팁, 현실적인 예제 코드가 적절히 가미되어 있습니다. 한빛 미디어 책 소개를 보면 난이도가 '초급'이라 표기되어 있지만 본책은 최소 초중급에서 중급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C#에 대한 기본지식이 필요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또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코드 작성에 관한 이야기라면 당연하게도 소프트웨어공학적인 내용들이 많이 담길 수 밖에 없습니다. 디자인패턴을 알고 있다면 조금더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마치 여행지의 역사를 알고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이 말은 곧, 디자인패턴을 깊이 알지 못하더라도, 들어본적도 없을지라도 그와 관계없이 여러분들에게 명확히 도움이 된다는 말입니다.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눌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책을 확인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목차입니다.



결론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본 책은 초급용이다. 초급과 초보는 다르다는걸 꼭 명심해야 한다. C#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이 있고 프로그래밍을 해본 초급자들을 위한 책이지 초보자를 위한 책은 아니다. 바둑에도 정석이라는 것이 있다. 전투에 있어서 전술들이 있듯 프로그래밍에는 디자인 패턴이 있고 훌륭한 선택지들이 많다. 이러한 것들을 미리 익혀둔다면 창조적 전쟁에서 손쉬운 실수들은 하지 않을 것이다. 사수없는 우리들에게 하나의 지표가 되고 길을 알려주는 이 책은 매우 훌륭한 책이다 한 가지 아이템을 얻기에도 힘든 경험인데 무려 50가지의 아이템을 알려주니 마다할 이유가 없다.


댓글